3D pen 으로 빛나는 Halloween 호박 가면 만들기 !!!!!


3dpen 으로 jack o’lantern 할로윈 호박이죠 ㅋㅋ 를 만들어 봤습니다.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참조해 주세요 ㅎㅎ 

 

준비물

찰흙 4개 – https://coupa.ng/bjm27N
찰흙칼 – https://coupa.ng/bjm27N
다크 오렌지 필라멘트 40M – https://coupa.ng/bjm27j
투명 필라멘트 – https://coupa.ng/bjm27j
초록 필라멘트 – https://coupa.ng/bjm27j
검정 필라멘트 – https://coupa.ng/bjm27j
ws2812b 11개 – https://coupa.ng/bjm24k
아두이노 나노 – https://coupa.ng/bjm24Q
9V 건전지 소켓 – https://coupa.ng/bjm24Q
스위치 – https://coupa.ng/bjm29q
(옵션)
100uf 커패시터
320옴 저항
* 회로의 안정성을 위해 100uF 케페시터를 5V 와 GND 에 달아줄 거고 320옴은 데이터 입력핀에 달아 줍니다.

WS2812b와 아두이노 나노 

ws2812b는 5V를 전원으로 하는 LED Strip 입니다. LED 한개당 흐를 수 있는 최대 전류는 60ma 정도 입니다.

아두이노 나노에 9V 입력이 들어갔을 때 5V 핀에 흐를 수 있는 전류는 max 400ma 정도입니다.

즉 이론상으로는 아두이노 5V 핀으로는 LED 6개만 붙일 수 있지만 프로그램에서 LED 밝기를 제한 할 수 있고 모든 LED를 white로 틀일이 없어서 11개 까지 붙혔습니다.

아두이노 코드 

코드를 작성하기 전에 FastLED 라이브러리를 설치해야 합니다. 

위 그림처럼 라이브러리 관리… 를 클릭하면 라이브러리 메니저가 나오는데 여기서 FastLED를 검샛하셔서 설치하면 됩니다. 

설치 후 아래 코드를 입력해주세요 !

저는 나노를 사논지가 좀 되서 그런지 프로세서를 아래처럼 해야 업로드가 정상적으로 동작 하더라고요 .. 최근에 사신 분은 그냥 ATmega328P 로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. 

자 이제 아래 코드를 복붙해서 아두이노에 넣어 주세요 

참고로 아래 코드는 FastLED 에 DemoReel100 코드를 수정한 내용 입니다. 

#include <FastLED.h>

FASTLED_USING_NAMESPACE

// FastLED "100-lines-of-code" demo reel, showing just a few 
// of the kinds of animation patterns you can quickly and easily 
// compose using FastLED.  
//
// This example also shows one easy way to define multiple 
// animations patterns and have them automatically rotate.
//
// -Mark Kriegsman, December 2014

#if defined(FASTLED_VERSION) && (FASTLED_VERSION < 3001000)
#warning "Requires FastLED 3.1 or later; check github for latest code."
#endif

#define DATA_PIN    6
//#define CLK_PIN   4
#define LED_TYPE    WS2812
#define COLOR_ORDER GRB
#define NUM_LEDS    11
CRGB leds[NUM_LEDS];

#define BRIGHTNESS         128
#define FRAMES_PER_SECOND  120

void setup() {
  delay(3000); // 3 second delay for recovery
  
  // tell FastLED about the LED strip configuration
  FastLED.addLeds<LED_TYPE,DATA_PIN,COLOR_ORDER>(leds, NUM_LEDS).setCorrection(TypicalLEDStrip);
  //FastLED.addLeds<LED_TYPE,DATA_PIN,CLK_PIN,COLOR_ORDER>(leds, NUM_LEDS).setCorrection(TypicalLEDStrip);

  // set master brightness control
  FastLED.setBrightness(BRIGHTNESS);
}


// List of patterns to cycle through.  Each is defined as a separate function below.
typedef void (*SimplePatternList[])();
SimplePatternList gPatterns = { Normal, NormalBlink, NormalFadding, rainbow, rainbowWithGlitter, confetti, sinelon, juggle, bpm };

uint8_t gCurrentPatternNumber = 0; // Index number of which pattern is current
uint8_t gHue = 0; // rotating "base color" used by many of the patterns
  
void loop()
{
  // Call the current pattern function once, updating the 'leds' array
  gPatterns[gCurrentPatternNumber]();

  // send the 'leds' array out to the actual LED strip
  FastLED.show();  
  // insert a delay to keep the framerate modest
  FastLED.delay(1000/FRAMES_PER_SECOND); 

  // do some periodic updates
  EVERY_N_MILLISECONDS( 20 ) { gHue++; } // slowly cycle the "base color" through the rainbow
  EVERY_N_SECONDS( 5 ) { nextPattern(); } // change patterns periodically
}

#define ARRAY_SIZE(A) (sizeof(A) / sizeof((A)[0]))

void nextPattern()
{
  // add one to the current pattern number, and wrap around at the end
  gCurrentPatternNumber = (gCurrentPatternNumber + 1) % ARRAY_SIZE( gPatterns);
}

void Normal(){
    for (int i = 0; i< NUM_LEDS; i++)
    {
      if (i == 3){leds[i] = CRGB::DarkGreen; }
      else{leds[i] = CRGB::DarkOrange; }
    }
}

void NormalBlink(){
    for (int i = 0; i< NUM_LEDS; i++)
    {
      if (i == 3){leds[i] = CRGB::DarkGreen; }
      else{leds[i] = CRGB::DarkOrange; }
    }
    FastLED.show(); 
    delay(500);
    for (int i = 0; i< NUM_LEDS; i++)
    {
    
      leds[i] = CRGB::Black;
    }
    FastLED.show(); 
    delay(500);
}

void NormalFadding(){
   for(int j = 250; j > 0; j--){
      for(int i = 0; i < NUM_LEDS; i++) {
        if (i == 3){leds[i] = CRGB::DarkGreen; }
        else{leds[i] = CRGB::DarkOrange; }
        leds[i].nscale8(j); 
      }
      delay(10);
      FastLED.show(); 
    }

    for(int j = 0; j < 250; j++){
      for(int i = 0; i < NUM_LEDS; i++) {
        if (i == 3){leds[i] = CRGB::DarkGreen; }
        else{leds[i] = CRGB::DarkOrange; }
        leds[i].nscale8(j); 
      }
      delay(10);
      FastLED.show(); 
    }
}

void rainbow() 
{
  // FastLED's built-in rainbow generator
  fill_rainbow( leds, NUM_LEDS, gHue, 7);
}

void rainbowWithGlitter() 
{
  // built-in FastLED rainbow, plus some random sparkly glitter
  rainbow();
  addGlitter(80);
}

void addGlitter( fract8 chanceOfGlitter) 
{
  if( random8() < chanceOfGlitter) {
    leds[ random16(NUM_LEDS) ] += CRGB::White;
  }
}

void confetti() 
{
  // random colored speckles that blink in and fade smoothly
  fadeToBlackBy( leds, NUM_LEDS, 10);
  int pos = random16(NUM_LEDS);
  leds[pos] += CHSV( gHue + random8(64), 200, 255);
}

void sinelon()
{
  // a colored dot sweeping back and forth, with fading trails
  fadeToBlackBy( leds, NUM_LEDS, 20);
  int pos = beatsin16( 13, 0, NUM_LEDS-1 );
  leds[pos] += CHSV( gHue, 255, 192);
}

void bpm()
{
  // colored stripes pulsing at a defined Beats-Per-Minute (BPM)
  uint8_t BeatsPerMinute = 62;
  CRGBPalette16 palette = PartyColors_p;
  uint8_t beat = beatsin8( BeatsPerMinute, 64, 255);
  for( int i = 0; i < NUM_LEDS; i++) { //9948
    leds[i] = ColorFromPalette(palette, gHue+(i*2), beat-gHue+(i*10));
  }
}

void juggle() {
  // eight colored dots, weaving in and out of sync with each other
  fadeToBlackBy( leds, NUM_LEDS, 20);
  byte dothue = 0;
  for( int i = 0; i < 8; i++) {
    leds[beatsin16( i+7, 0, NUM_LEDS-1 )] |= CHSV(dothue, 200, 255);
    dothue += 32;
  }
}

 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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